안전귀가서비스란?
늦은 밤길, 안양시민의 안전을 위해 스마트폰과 CCTV를 연계한 범죄 예방 앱입니다. 위급한 상황 시 주저 말고 스마트폰을 흔들어 주세요! CCTV 관제센터의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위급 상황 발생 시 경찰이 신속히 출동합니다.
(23개 시 현황 : 안양, 군포, 시흥, 광명, 안산, 과천, 의왕, 양평, 하남, 부천, 동두천, 용인, 안성, 평택, 의정부, 성남, 구리, 화성, 포천, 이천, 남양주, 양주, 광주)
경기도 스마트 도시통합 안전귀가 서비스
각 지자체의 CCTV관제센터 간 스마트폰 GPS 공유, 경찰 그리고 119등의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한 보호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각 지자체
CCTV 관제센터
스마트폰
GPS 공유
경찰서·119 출동
안전귀가 앱 시작
안전귀가 선택 시
위급상황
달빛동행 선택 시
안전귀가 앱 ’경기도 안전귀가’는
이렇게 작동해요
경기도 안전귀가 앱 다운로드 아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경기도 안전귀가’를 검색 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귀가도중 위급상황 발생시 위급상황 시 경기도 안전귀가 앱을 켠 후, 위급상황 버튼을 클릭하거나 흔드는 모션으로 위급상황을 알립니다. 앱의 설정 → 위급상황 설정 메뉴에서 ‘흔들어 위급상황 전하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스마트폰을 흔들었을 때 위급상황 전송이 작동합니다.
보호자와 안심센터에 알림 전송 보호자와 CCTV스마트 안심센터에 알림이 전송되고 관제 센터에서는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집니다.
관제 요원 집중 모니터링 위급상황 발생 알림 전송을 받은 관제 센터에선 실시간으로 인근 CCTV를 통해 집중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관제사의 확인 연락 후 경찰서에 신고를 해줍니다.
경찰 출동